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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김밥은 최고의 한식이다
[Unity] Final IK Tutorials 정리 - Custom IK Rigs 본문
STEP 1 :
관절을 추가해서 자유롭게 꺾고 싶은 부위의 가장 Root에 CCDIK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 이때, 꺾고 싶은 관절을 Bones에 추가해주어야 한다.
* 첫 Bones는 자신으로 넣어준다.
* Tip(끝 부분)이 될 Bone이 없다면, 위 사진처럼 빈 오브젝트(GameObject)를 추가하고, 적절히 Position을 조정한 후 Bones의 마지막에 추가해준다.
* 잘 따라했다면 Scene 뷰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보일 거심
이제 원하는 방향으로 꺾을 수 있다.
하지만, 특정 방향으로는, 또는 일정 각도 이상 꺾이면 어색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TEP2 를 실행한다
STEP 2 :
(1)Bones로 등록되었으며, (2)관절 회전 범위를 제한하고 싶은 오브젝트에게 Rotation Limit Hinge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컴포넌트의 Min, Max값 또는 씬 뷰에서 직접 값을 조정하여 어느 각도만큼 꺾일 것인지 정할 수 있다.
그럼 끝! 이제 자유롭게 조정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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