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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애니메이터 오버라이드 컨트롤러(Animator Override Controller) 란?!

l__j__h 2024. 2. 20. 16:28

NPC는 같은 애님 로직을 공유함 (Idle, 걷기, 뛰기 …)

마찬가지로, 몬스터들도 같은 애님 로직을 공유함 (Idle, 걷기, 뛰기, 공격, 피해, 쓰러짐 …)

이럴 때, Animator Controller를 몬스터마다 여러개 생성하지 않고, 베이스 애니메이터를 바탕으로 ‘오버라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있음

= 애니메이터 오버라이드 컨트롤러

출처 : 유니티 공식 문서

 

아주 간단한 사용법 : 

1. 일단, Base가 되는 일반적인 Animator Controller를 하나 만듬 (위 사진의 NPC Animator)

2. 그리고 거기서 파생될 Animator Override Controller를 하나 만듬 (위 사진의 Orge Animator)

 

이렇게 하면, Orge Animator는 NPC Animator의 애니메이션 상태와 로직을 상속받음 예를 들어서, NPC Animator가 Idle → 걷기 ↔ 뛰기 의 로직을 갖고 있다면, Orge Animator도 동일한 로직을 갖게 됨

 

3. 이제 Orge Animator에서, Animation Clip만 오우거용 애님클립으로 바꿔끼워주면 됨

4. 이 오우거용 애님 컨트롤러(Orge Animator)를 오우거 캐릭터의 Animator 컴포넌트에 할당해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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