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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김밥은 최고의 한식이다
[Unity] Final IK Tutorial 정리 - Interaction System Basics (4) 본문
목적 : 들고 있는 물건 Drop하기
STEP 1 : 상호작용할 오브젝트에 물리 추가하기
간단하게
(1) Rigidbody 추가 후, Use Gravity 와 Is Kinematic을 체크한다.
(2) Collider 추가
하면 된다.
STEP 2 : 떨어뜨리는 코드 추가
노란색으로 괄호친 부분을 추가하면 된다.
그냥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모두가 알다시피 D를 누르면 Drop() 코루틴을 호출한다.
Drop() 에선 일단 본인의 isKinematic을 false로 바꾸고 (이제 떨어질 수 있다)
부모를 해제한다.
그리고, holdWeight를 계속 감소시킨다.
즉, 공을 떨어뜨린 후에 감소한 holdWeight에 따라 LateUpdate에서 서서히 원래 애니메이션의 포지션으로 돌아올 것이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eP9-zycoHLk&list=PLVxSIA1OaTOu8Nos3CalXbJ2DrKnntMv6&index=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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