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프로퍼티
- 유니티
- error
- Effective C#
- 쓰는 법
- 메모리
- shader
- 2판
- unity
- 깃허브
- c#
- 파이널 IK
- 리깅
- 익명 타입
- 쉐이더
- 에러
- 유니티 그래픽스 최적화 스타트업
- 최적화
- github
- 애님
- 유니티 그래픽 최적화
- NavMesh
- 오류
- 애니메이션
- 속성
- tutorial
- 리팩토링
- Final IK
- 튜토리얼
- 사용법
Archives
- Today
- Total
참치김밥은 최고의 한식이다
[Unity] NavMesh 모르던 기능 본문
1. NavMeshQueryFilter
2개의 프로퍼티를 설정하여, 특정 agent와 특정 area에 대해서만 NavMesh의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는 필터임
프로퍼티 :
- agentTypeId
- areaMask
NavMeshQueryFilter를 사용할 수 있는 메소드 :
NavMesh.CalculatePath, NavMesh.Raycast, NavMesh.FindClosestEdge, NavMesh.SamplePosition
2. NavMesh.SamplePosition
SamplePosition(Vector3 sourcePosition, out NavMeshHit hit, float maxDistance, NavMeshQueryFilter filter)
filter에 해당하는 area에 대해서, maxDistance 거리 내에서, sourcePosition에 가장 가까운 위치를 찾아서 hit에 반환해줌!
728x9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처음으로 직접 만들어 본 HLSL 쉐이더 - 눈 쌓인 쉐이더 (0) | 2023.10.11 |
---|---|
[Unity] Particle 회전 시키는 방법 (0) | 2023.09.08 |
[Unity] UI 부드럽게 할 때 꿀팁 (0) | 2023.09.01 |
[Unity] ArgumentNullException: Value cannot be null. parameter name _unity_self 에러 해결 (1) | 2023.08.04 |
[Unity] 오브젝트 회전하면 크기 이상해질 때 (0) | 2023.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