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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Fatal error in Unity CIL Linker Mono.Cecil.AssemblyResolutionException: Failed to resolve assembly: 'Newtonsoft.Json 오류 해결 본문
[유니티] Fatal error in Unity CIL Linker Mono.Cecil.AssemblyResolutionException: Failed to resolve assembly: 'Newtonsoft.Json 오류 해결
l__j__h 2024. 3. 28. 15:06Newtonsoft.json 이 설치돼있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이다.
간단하게, Newtonsoft.json 의 dll을 Assets/Plugin 폴더에 넣어주면 된다.
필수 환경 :
유니티에서,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에서 Api Compatibility Level을 .NET Framework로 설정해야 한다. 이미 돼있으면 냅둬도 ㅇㅋ
1. https://www.newtonsoft.com/json
Json.NET - Newtonsoft
× PM> Install-Package Newtonsoft.Json or Install via VS Package Management window. ZIP file containing Json.NET assemblies and source code: Json.NET
www.newtonsoft.com
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한다.
2. Download 버튼 클릭 -> 아래 사진에 표시한 Json.NET 클릭
3. 이동한 깃허브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압축파일(.zip) 다운로드
4. 압축파일 풀고, Bin - net45 의 Newtonsoft.Json.dll을 유니티 프로젝트의 Assets/Plugin 폴더에 넣는다.
여기까지 하고, 빌드해보면, 잘 되는 사람도 있을 거고, 또다른 오류가 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게 나다.
혹시
a failure occurred while executing com.android.build.gradle.tasks.processlibrarymanifest
라는 오류 팝업이 뜬다면, 내가 작성한 아래 포스팅을 보면서 해결할 수 있길 바란다.(제발)
https://plzlotto1st.tistory.com/93
[유니티] a failure occurred while executing com.android.build.gradle.tasks.processlibrarymanifest 오류 해결
1. AndroidManifest.xml을 연다. 1-1. xml 파일 상단에 가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추가해준다. 1-2. xml 파일 하단의 를 지워준다. 이렇게 하고 빌드해보면, 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안 되는 사람도 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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